사랑합시다。

미즈노 컴팩트 신가드 본문

Football gear

미즈노 컴팩트 신가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 29. 18:29

미즈노 컴팩트 신가드를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일반 크기의 신가드가 있었습니다만 신가드를 착용하고 게임을 하면 꼭 다리에 쥐가 나곤 했습니다.
신가드 때문에 스타킹의 압박이 심해져 종아리 쪽에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쥐가 나는 것 같아서 착용을 안 하고 경기에 들어갑니다.
조기축구회는 다른 초청팀이 왔을 때엔 신가드가 없으면 경기에 넣어주지 않는 일도 있고 겨울철이라 부딪히면 매우 아프기도 해서 신가드를 해야겠다 생각하고 좀 작은 신가드는 없을까 하고 찾던 중 발견한 미즈노 컴팩트 신가드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맨 처음 손에 들어왔을 때의 모습입니다.
저렴한 가격이라(7,000\) 그냥 비닐 포장입니다, 고가의 신가드들은 어떤 포장이 되어있는지는 모르겟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장을 뜯으면 깔끔하면서 아주 귀여운 신가드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매하게 된 동기인 사이즈를 알아보기 쉽게 하기 위해 담뱃갑과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구매처의 스펙에는 원사이즈에 14.5cm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보통의 신가드는 스몰 미듐 라지로 사이즈를 구분하지만, 이 신가드는 원사이즈입니다 실제로 착용해보니 소위 말하는 프리사이즈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양만 봐도 좌우구별이 되지만 친절하게  좌우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좌우 구분이 안 가는 신가드도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가드 안쪽부분입니다. 축구유니폼과 비슷한 재질로 피부와 닿는 부분을 마감 처리했으며 속은 0.5cm 정도 두께의 압축스펀지로 생각되는 쿠션이 꽤 좋은 재질(나이키의 고급 축구화 깔창에 충격흡수제로 사용되는 포론과 비슷한 느낌입니다.)로 채워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착용 샷입니다 적당하게 밀착되며 손바닥보다 작은 컴팩트형 신가드이지만 정강이의 절반 정도를 보호해주면서 신가드로써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가드는 본래 축구의 필수 장비지만 불편하다, 이물감이 싫다는 이유로 신가드 착용을 꺼리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Comments